ⓒ휴마시스
ⓒ휴마시스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휴마시스 주가가 코로나19 키트 제품 국내 출시 소식에 상승세다.

28일 코스닥에서 휴마시스 주가는 5.56% 오른 2만4,700원이다. 단기 주가 급등으로 한국거래소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자사의 코로나19 자가진단용항원진단키트에 대해 국내 출시 일정을 이날 발표했다.

휴마시스의 자가진단 제품은 ‘Humasis COVID-19 Ag Home Test’ 제품으로 지난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조건부 판매 허가를 획득했고, 이외 해외 4개국에 개인용 사용 조건부 승인을 획득하고 판매 중이다.

▲휴마시스 주가 흐름 ⓒ네이버 금융
▲휴마시스 주가 흐름 ⓒ네이버 금융

이에 따라 휴마시스는 우선적으로 국내 판매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온라인 및 약국을 통해 판매를 개시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음주 월요일(5월 3일)부터 온라인이나 약국에서 휴마시스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의 가격은 포장기준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것으로 보이나, 평균 1개(1명이 사용가능) 포장의 경우 약 9,000원~10,000원, 2개 포장의 경우 약 16,000원~18,000원 선으로 논의되고 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현재 GMP인증을 획득한 두 곳의 공장(안양공장, 군포공장)에서 1일 최대 생산량 약 100만개에 대한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판매처에 모두 공급되고 있다. 또한 국내 허가가 3개월의 조건부 승인인 만큼 정식허가를 위해 국내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허가일정에 맞게 서류가 제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