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가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SKT
▲도슨트가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SKT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SK텔레콤은 자사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 '티움(T.um)' 온택트 투어 프로그램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 관람객은 약 30분간 실시간 중계 영상을 통해 2051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드론, 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우주로 단숨에 이동할 수 있는 하이퍼루프와 비행셔틀 등 미래형 이동수단 탑승과 3D 메티컬 프린터와 감각통신 등을 활용한 원격 수술 체험도 마련됐다.

관람객은 2명의 도슨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투어를 즐길 수 있다. 궁금한 점을 댓글이나 대화창을 통해 문의하면 도슨트가 답변을 해주는 식이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티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 예약 페이지에 들어가 관람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 유튜브 혹은 현장 등 관람 방식을 선택 후 예약을 완료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는 이날부터 시작된다. 내달에는 새로운 내용의 투어 프로그램도 공개할 예정이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 오픈을 기념, 이날 충북 청주 낭성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전교생 57명이 랜선을 통해 '티움'의 첨단 ICT 기술을 체험한다.

송광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글로벌 ICT 랜드마크 티움은 앞으로도 미래 ICT 기술의 비전을 제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매장 방문 예약하고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모습. ⓒLG유플러스
▲고객이 온라인으로 매장 방문 예약하고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온라인과 연계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유플(U+) 핵딜데이’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유플 핵딜데이’는 월 화요일 매장 방문 예약을 하고, 수 목요일에 실제로 방문해 단골 고객을 등록하면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사은품은 매주 변경된다.

26일 27일까지 방문을 예약하고 28일  29일 방문하는 고객 2만명에게는 햄버거 교환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에어팟2세대 8,500원 구매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별도 이벤트 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카오톡 등 온라인 배너 광고를 통해 매장 방문을 예약할 수 있으며, 주차별 재참여도 가능하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방문 예약이 가능한 매장은 전국 900개 직영 대리점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유플러스의 찐팬 만들기 일환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향후 콜라보 제품 등 다양한 사은품을 기획하여 찐팬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제주에 알뜰폰 오프라인 매장 오픈

KT스카이라이프는 제주도 제주시 연동에 자체 알뜰폰 브랜드인 'skylife 모바일' 매장 1호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알뜰폰 매장에서 상품 상세 설명 및 유심 교체와 개통 업무 지원한다. 유심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매장에서는 스카이라이프 모바일뿐만 아니라 TV, 인터넷 등 스카이라이프의 상품 상담 및 가입도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는 알뜰폰 사업자 중 국내 유일 전 국민 대상 TPS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사업자다. 제주도에서 모바일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매장 1호점은 제주도 현지 대리점에 위탁 운영한다. 대리점은 방판 영업 등 기존의 영업 방식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에서 새로운 영업 활로를 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카이라이프는 브랜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동반 성장의 의미도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매장 오픈에 필요한 간판 디자인 및 시공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인테리어와 임차료 등 초기정착금도 지원했다.

아울러 가정의 달을 맞아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4,900원의 저렴한 요금에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는 '골드500MB+ 요금제' 1종을 신규 출시한다. 기존 골드 요금제 요금도 1,000원에서 1,500원까지 추가 할인해주는 "사랑해효! 혜택 받으세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또한 2년(24개월)동안 최대 100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모두 넉넉 프로모션', '넉넉엔딩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김의현 KT스카이라이프 영업본부장은 "모바일 매장 1호점은 스카이라이프가 TV,인터넷 사업자에서 나아가 모바일까지 결합 가능한 종합 유무선 사업자라는 의미에서 상징적인 곳"이라며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을 넘어 AS와 고객문의 응대 등 지역 거점 서비스센터로의 역할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