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직 예정자 대상 생애설계‧진로설계 지원 및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한국남동발전이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잡는다.

전경련 협력센터와 남동발전은 박철한 협력센터 소장, 이영재 남동발전 인재기술개발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퇴직(예정)인력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양 기관은 ▲퇴직(예정)인력 경력 설계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퇴직(예정)자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중장년 일자리 지원 사업 관련 협력 사업 추진 ▲전직‧재취업‧일자리 관련 사업 홍보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철한 협력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퇴직을 앞둔 남동발전 임직원들이 새로이 설계될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재 남동발전 원장은 “인구 고령화 시대에 맞게 새로운 사회시스템의 구축을 함께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이를 통해 고령인력이 시장에서 보다 장기간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경련 협력센터는 올 초부터 50세 이상의 이직자에게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1,0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전경련
ⓒ전경련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