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낚시 명소 어달항을 둘러싸고 옹기종기 모여있는 꼼치국 전문점 ‘동해바다곰치국’이 ‘2021 헤럴드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음식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해바다곰치국’은 동해시를 넘어 글로벌한 입맛까지 사로잡은 맛집이다. 실제로 동해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방방곡곡에서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글로벌 스타까지 방문해 다시 한번 유명세를 치렀다는 후문이다. 국내에도 잘 알려진 중국 대표 여배우 탕웨이가 음식의 맛을 보고 극찬했다는 것이다.

대표메뉴는 삼척, 동해 등지에서 ‘곰치’라고 불리는 꼼치를 활용한 곰치국을 비롯해 생선구이, 가자미횟밥, 성게알덮밥, 생선구이 등이다.

특히 꼼치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숙취해소 효과까지 탁월한데 100% 자연산 재료를 고수한다. 이러한 재료에 대한 고집은 꼼치 선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계절마다 선보이는 메뉴가 다른 이유이기도 하다. 제철의 식재료를 사용해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계절메뉴를 선보인다.

성게알덮밥 역시 해녀가 직접 채취한 성게알을 사용해 조리하고 겨울에도 별미인 생대구탕을 만날 수 있다.

동해바다곰치국 신명선 대표는 “오랫동안 잊지 않고 찾는 단골손님이 많다”며 “동해시에서 곰치국 전문점으로 오랜시간 동안 전통을 쌓아온 만큼 더 나은 음식과 서비스를 선보여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경제지 헤럴드경제의 ‘헤럴드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은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와 소비자들의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고자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을 주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 선정하여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