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0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WHY 반찬가게 창업] <8>돈 버는 반찬가게 창업 최고 입지는 어디일까
  • 김다희 매니저
  • 승인 2021.04.21 08:00:00
  • 댓글 0
▲ⓒ김수미의 엄마손맛

반찬가게가 잘 되는 입지는 아파트 밀집지역이다. 배후에 거대 아파트 단지가 있으면 매출 신장 가능성이 아주 높다. 특히 매장이 항아리 상권의 초입에 위치한다면 지극히 이상적인 입지다. 서울에서 눈에 띄는 항아리 상권이나 구매력이 높은 지역으로는 신도림역 인근, 잠실 새내역 부근, 신림역 근처, 명일역 지역, 중계 은행사거리 일대, 대치동 학원가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수도권의 수원 영통지구, 의정부 민락 지구도 수요가 많을 지역이다. 특히 김수미의 엄마손맛이 위치한 하남 미사역 인근은 7만 세대의 아파트를 배후에 둔 항아리 상권의 초입이다. 이밖에도 안산, 의왕, 오산, 평택, 동탄 등 전국에 걸쳐 예비 수요가 풍부한 상권이 많이 있다.

항아리 상권이나 아파트 밀집 지역 중에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근의 매장은 특급 매출 가능성이 있다. 반찬 구입은 남녀노소가 따로 없다. 퇴근 시간의 젊은 직장인은 물론이고 중노년이 쇼핑도 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이중에서도 반찬구입 비율이 높은 연령대는 30대와 40대의 주부다. 이들의 특징은 자녀의 건강을 생각하는 반찬 구매다.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반찬으로 자녀의 건강을 챙기려는 목적이 강하다.

▲ⓒ김수미의 엄마손맛

이 연령대의 주부는 유치원과 초등학생 자녀를 귀가시키는 과정에서 곧잘 구매를 한다.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생은 어머니의 보살핌이 많이 필요하다. 많은 어머니는 학교 인근의 커피숍에서 대기하다가 아이를 데리고 집에 간다. 이들은 아이를 기다리는 동안에 반찬을 많이 구입한다. 따라서 초등학교나 유치원 부근에 엄마가 쉴 수 있는 커피숍이나 주차장이 있다면 아주 좋은 반찬가게 후보지가 된다.

반찬가게에 고객 주차장이 있다면 더 말할 나위가 없다. 반찬가게 고객확보의 큰 변수가 주차장이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서 반찬을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승용차를 몰고 와 매장에 잠시 들러서 반찬을 구매한다. 그렇기에 반찬가게 자체 주차장이 있다면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또 매장 부근에 주차 공간이 있어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

​반찬가게 창업 희망인은 매장을 갖고 있는 경우와 매장을 새로 물색해야 하는 경우로 나뉜다. 김수미의 엄마손맛 상권 분석팀에서는 고객이 생각한 매장의 매출 가능성을 자문한다. 또 사업이 아주 잘 될 새로운 매장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안내를 한다. 따라서 반찬가게 창업을 희망하면 우선 프랜차이즈 본사와 매장 후보지를 상담하는 게 바람직하다.

 

 

◀글쓴이 김다희

반찬가게 창업 프랜차이즈 ‘김수미의 엄마손맛’ 브랜드 런칭을 한 ㈜씨와이비(CYB)의 수석 매니저다. 수미(粹美)반찬과 경제적인 반찬가게 창업비용을 연구하고 있다.

 

 

 

 

 

김다희 매니저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희 매니저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WHY 반찬가게 창업] <7> 매장 크기와 반찬가게 창업 icon[WHY 반찬가게 창업] <6>음식솜씨 부족해도 반찬가게 창업 가능할까 icon[WHY 반찬가게 창업] <5>프랜차이즈 반찬가게 창업 때 체크해야 할 임대료와 인건비 icon[WHY 반찬가게 창업] <4> 반찬가게 창업 후 매출 안정 기간은 6개월 icon[WHY 반찬가게 창업] <3> 프랜차이즈 가맹점 선택과 휴먼 브랜드 icon[WHY 반찬가게 창업] <2> 가맹점 개설 때 본사 입금액 줄이는 법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 창업비용은 얼마가 적정할까 icon[WHY 반찬가게 창업] <9>반찬가게 전문점 프랜차이즈를 할까, 개인점포를 할까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0> 반찬가게 창업과 아파트 및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1>포스트 코로나와 반찬가게 사업 전망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2> 반찬가게 창업 성공을 위한 7가지 체크 포인트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3> 반찬 재고 줄이는 법과 판매 활용법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4> 탤런트 등 유명인 효과와 반찬가게 가맹점 창업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5>프랜차이즈 가맹점주는 200가지 반찬을 맛봐야 성공한다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6> 반찬가게 개업 첫날 대박과 배추겉절이 효과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7> 음식물 위생과 개인 청결 확보방법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8> 식품 유통기한 결정과 반찬 판매 기간 icon[WHY 반찬가게 창업] <19> 스토리가 있는 프랜차이즈 반찬가게를 선택하라 icon[WHY 반찬가게 창업] <20> 여성, 경력단절 주부의 반찬가게 창업과 경쟁력 icon[WHY 반찬가게 창업] <21> 특수상권과 돈 버는 반찬가게 개업 icon[WHY 반찬가게 창업] <22> 반찬가게 매출이 1년 사이에 200% 급증한 이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