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

- 백윤식, 정진영, 이선균, 조진웅, 이성민 등 6주차 배우 20인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의 ‘KOREAN ACTORS 200’ 캠페인이 지난 19일 6주차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20인을 KoBiz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6주차에는 먼저 ‘지구를 지켜라’부터 ‘내부자들’, 기대작 ‘노량: 죽음의 바다’까지 한국영화계가 사랑하는 ‘카리스마 킹’ 백윤식 배우가 소개됐다.

한국 대중 음악계와 영화계 ‘해운대’ ‘댄싱퀸’, ‘몽타주’, ‘오케이 마담’ 등으로 영화계까지 점령한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 배우도 함께 한다. 또한 ‘왕의 남자’ 이후 한국 대표 연기파 배우에서 첫 연출작 ‘사라진 시간’으로 성공적인 감독 데뷔식을 치른 정진영과 ‘아가씨’, ‘독전’, ‘블랙머니’, ‘사라진 시간’의 조진웅, 명배우 손현주가 공개됐다.

최근 화제의 드라마 ‘괴물’에서 열연을 펼친 신하균, ‘기생충’의 아카데미 신화의 일등공신 이선균, 드라마 ‘미생’의 소시민부터 ‘남산의 부장들’의 냉혈한 독재자 역까지 소화해낸 이성민, ‘VIP’, ‘1987’, ‘마녀’의 박희순, ‘표적’, ‘독전’, ‘콜’의 김성령, 최근 ‘증인’, ‘변신’, ‘서복’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열연을 선보이는 장영남,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로 칸을 충격에 빠뜨린 연기파 서영희, ‘82년생 김지영’의 가슴을 울리는 엄마 역으로 황금촬영상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받은 김미경까지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버닝’, ‘콜’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고 최근 넷플릭스 ‘종이의 집’에 합류한 전종서와 ‘내부자들’, ‘콜’에서 특유의 강렬함을 발휘한 이엘, ‘범죄도시’, ‘악인전’, ‘킹덤’ 등 매 작품마다 눈을 뗄 수 없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김성규, ‘안시성’, ‘악질경찰’, ‘킹덤’, ‘서복’ 등 선악의 경계를 오가는 매력을 발산하는 박병은도 포함됐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로 사회적 이슈를 이끌어 낸 유다인을 비롯해 ‘독전’, ‘메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최근작 ‘아무도 없는 곳’의 이주영 그리고 ‘써니’, ‘스윙키즈’의 명불허전 신스틸러 박진주도 이번에 공개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