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
ⓒISC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 095340)가 주력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제품 6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이라는 아이에스시(ISC)의 정체성이 담기고, 각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이니셜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활용했다. 아이에스시(ISC)의 핵심 가치인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과 성장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위를 향한 삼각형 포인트를 주었으며, 기업의 신뢰와 기술을 상징하는 메인 컬러인 블루를 기준으로 하여, 각 제품의 기술을 상징하는 컬러를 각 BI의 제품별 이니셜에 배치해 차별화했다.

이번 BI 개발은 아이에스시(ISC)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각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후발 주자의 기술 탈취와 유사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보다 적극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새로운 BI는 대표 제품 6종의 브랜드 네이밍 개발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각 제품에 담긴 아이에스시(ISC)만의 고유한 가치를 살릴 수 있도록 제품 이니셜을 부각했다. 실리콘 러버 소켓은 iSC (ISC Silicone Contactor)로, 번인소켓은 iSB (ISC Silicone Burn-in Socket), 포고핀과 포고소켓은 iSP (ISC Spring Probe), 커넥터는 iSCON (ISC Connector), 온도 조절 장치는 iSTCU (ISC Thermal Control Unit/System), 테스트 인터페이스 유닛은 iSTIU (ISC Test Interface Unit)로 최종 채택했다.

아이에스시(ISC)는 BI 6종의 상표 등록을 마쳤으며, 올해 5월부터 새로운 BI가 적용된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아이에스시(ISC)는 높은 기술력과 품질의 제품으로 2015년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어, 이번 BI를 통해 각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강화해 나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에스시(ISC) 관계자는 ”이번 BI 개발과 디자인에 있어서 ‘아이에스시(ISC)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반영했다” 며 “새롭게 선보이는 BI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면서 한국의 반도체 기술력을 알려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이에스시(ISC)는 2001년 설립 이후, 19년 동안 IT, BT, 자동차 및 각종 전자부품 등에 사용되는 반도체 테스트용 소켓을 개발·생산하며 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은 글로벌 반도체 토탈 테스트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실리콘 고무 소재의 테스트 소켓인 실리콘 러버 소켓(Silicone Rubber Socket)을 개발해 2015년부터 테스트소켓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끊임없는 R&D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아이에스시(ISC)만의 원천기술을 개발해 50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있으며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세계 굴지의 반도체 제조 회사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해외 수출 비중이 75%인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경쟁력으로 2020년 소부장 강소기업 100에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