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마그네틱 액세서리 시대 본격화…슈피겐코리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변화 모색

-애플이 쏘아 올린 ‘마그네틱 액세서리 혁명’...슈피겐코리아 성장 발판 마련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슈피겐코리아가 맥세이프 액세서리 제품군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마그네틱 액세서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작년 말 애플이 도입한 맥세이프 제품군이 케이스 및 충전기 시장을 재편하고 있어 슈피겐코리아도 수혜가 예상된다.

애플은 아이폰 12 출시와 함께 맥세이프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슈피겐코리아도 최근 마그네틱 호환 케이스 및 무선 충전기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고마진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슈피겐코리아가 선보인 맥아머(Mag Armor) 케이스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서 강력한 보호력과 고정력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Amazon’s Choice에 선정됐다. 검증되지 않은 저가 제품과 달리 높은 기술력과 퀄리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케이스’로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슈피겐코리아 맥세이프 케이스 제품군은 판매 흥행을 보이고 있으며,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서도 마그네틱 호환 케이스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맥세이프 케이스의 경우 기존 슈피겐 케이스 대비 약 65% 이상 판매 가격이 높기 때문에 수익성 측면에서 더 유리하고, 판매량 증가에 따른 높은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

마그네틱 액세서리는 케이스 제품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슈피겐코리아에겐 새로운 기회의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폰에 내재화된 자력을 활용한 무선 충전기, 차량용 거치대, 카드지갑 액세서리 등 부가가치가 높은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기 때문이다. 

슈피겐코리아는 맥세이프 액세서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작년부터 차별화 제품군을 준비해왔다. 미국과 한국에서 최초로 디자인 특허출원을 받은 맥핏 거치대는 아마존에서 4.5점(5점 만점) 이상의 평점을 받으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또한, 맥세이프의 핵심 요소인 자력을 강화한 러기드아머 카드지갑과 맥핏 차량용 거치대 제품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슈피겐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마그네틱 액세서리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맥세이프 액세서리의 가파른 시장 침투율에 따라 수익성과 성장성이 높은 맥세이프 라인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