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픽
ⓒ프리픽

-"지금은 주식하기에 딱 좋은 시기"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삼성증권이 이번 주 추천주로 현대차·삼성SDI·기아·포스코·LG전자·삼성물산·SK이노베이션·넷마블·한화솔루션·GS건설을 제시했다.

19일 삼성증권은 `삼성 주간 추천종목 10선` 보고서에서 넷마블을 신규 추천주로 제시했다. 지난주 추천주 목록에 있던 SK는 이후 주가 하락에 목록에서 교체됐다.

삼성증권은 "우리 기업들의 수출 호조와 실적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美 국채 금리 급등으로 인한 원화 약세, 외국인과 연기금 중심의 매물로 지난 3달여 간 우리 시장은 기간 조정을 받았다"면서 "이제 코스닥은 1,000pt를 돌파했고 코스피는 3,200pt 재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짚었다.

이들은 "기술적 과열 부담을 해소했고, 기관과 외국읶의 매도 또핚 마무리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는 점을 지난 1월과 현재 시장의 차이로 봤다. 

이들은 선진국 경제 지표가 좋다는 점, IT·자동차·석유화학 수출 회복, 기업 이익 전망 개선, 이로 인한 원화 강세 등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상황을 "매크로, 환경, 실적 모두 양호한데 수급만 비우호적인 환경"이라고 평가했다.

친환경차와 관련해서는 현대차, 기아, LG전자를 추천했다. 또한 자동차 배터리 관련해서는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수혜주다. 경기민감주로는 포스코, 한화솔루션, GS건설에 주목해야 한다. 삼성물산과 넷마블은 보유한 회사 지분 가치가 떠오르고 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