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CJ오쇼핑(대표 허민호)은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 연구 개발비 3억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시행하는 연구 개발(R&D) 비용 지원 제도는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직결되며 중소 협력사 도약 초석이 된다는 평가다.

CJ오쇼핑은 사업 계획, 성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당사 동반 성장 협약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했다. 올해는 태석광학·대경아이엔씨·한국미라클피플사·보국전자·온니포유·휴롬엘에스·엠에이치티·가누다·유웰데코·풍림전자가 선정됐다. 

CJ오쇼핑은 이들 협력사에 각각 3000만원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 품질을 개선하는데 지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해당 제도는 2019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생산성본부와 맺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 협약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협약은 CJ오쇼핑이 비용을 출연하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협약 체결과 자금 지원을 담당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제도다. 

CJ 오쇼핑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올해 R&D 지원 금액 3억원을 출연, 2019년부터 9억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CJ오쇼핑은 연구 개발 비용 지원 제도 시행 이래 지난해까지 모두 20개 협력사를 지원했다.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지만 투자 여력이 낮아 고민인 중소기업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호응이 크다.

선글라스와 안경테 전문기업 '태석광학'은 지원금 3000만원을 금형 제작비에 투자해 140여개 안경 부품 몰드와 안경테 샘플을 만들었다. 이처럼 탄생한 태석광학 브랜드 '서포트라이트'는 CJ오쇼핑 히트 안경테로 떠올랐다. 

'대경아이엔씨'는 기존 인기 상품 '시메오 에어프라이어'를 업그레이드한 '시메오 에어프라이어 턴앤고'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현재 CJ오쇼핑 인기 프로그램 '최화정쇼'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CJ오쇼핑은 지원 제도를 통해 탄생한 신상품 판매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호범 CJ오쇼핑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R&D 비용 지원 제도는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때문에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며 궁극적으로 고객과 제조사, 유통사가 함께 만족할 수 있다"며 "판매 촉진이나 판로 지원 등을 넘어 중소 협력사 사업 근본 경쟁력을 키우는 지원 정책 등으로 ESG 경영 방식을 다각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