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면세점이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어, 한국문화 글로벌 홍보와 한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 콘텐츠 글로벌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롯데면세점과 세종학당재단이 갖고 있는 역량과 채널을 활용, K 컬처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현재 76개국에서 213개소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이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은 세종학당재단 전문성과 노하우가 담긴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롯데면세점에 제공하고 롯데면세점은 180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LDF매거진'을 통해 다국적 롯데면세점 회원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것이다.
LDF매거진은 롯데면세점이 2018년부터 면세 쇼핑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하고 있는 온라인 잡지다. 지난 3월부터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베트남어 6개 언어 버전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소식지로 개편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K-CLASS' 코너를 통해 한국 뷰티·패션·쇼핑 관련 최근 트렌드와 유행어를 접목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재단의 공신력 있는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확보해 매거진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고객은 롯데인터넷면세점 이메일 수신을 동의하면 이메일로 LDF매거진을 구독할 수 있다. 내국인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격월로 받아볼 수 있다.
LDF매거진 5월호에선 한국 음식, 패션과 연관된 한국어 표현을 외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화 상황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어를 재밌고 유익하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롯데면세점이 함께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 해외에 한국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롯데면세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대표 한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은 패밀리 콘서트를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도 전 세계 회원들에게 '코로나19' 극복 염원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랜선 콘서트 형식으로 제 30회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했다.
BTS·여자친구·황치열 등 한류 스타 무대로 약 90분 간 진행된 콘서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5만명, 총 조회수 220만을 기록했다. 신규 회원은 모두 90만명 유치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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