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인기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동영상은 이달 16일을 시작으로 23일과 30일, 내달 7일까지 모두 네 차례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각 회차에서는 정규 멤버 방송인 김구라와 골프용품 제작업체 대표 박노준(박사장)이 한 팀을 이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 중 경품을 선정한 뒤 게스트와 매회 골프 경기를 진행한다. 

김구라팀이 이기면 경품은 구독자에게 선물한다. 게스트팀이 이기면 경품은 게스트에게 증정한다.

골프 경기 경품으로 700만원 상당 상품을 준비한다. 상품은 의류관리기·공기청정기·가습기 등 가전부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골프, 캠핑용품 등 비가전까지 다양하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콜라보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골프채와 골프공 및 가방 등 다양한 골프 용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대에 선보인다. 

이에 더해 구입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2016년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MZ세대에게 인기인 비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같은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해 가전뿐만 아니라 골프·가구·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비가전 상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의 협업 콘텐츠를 시청하면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는 다양한 비가전 상품을 확인하고 행사 기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월엔 유튜브 채널 '파뿌리'와 제휴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최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