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은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 플라스틱' 캠페인이다. 일회 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멀리 해야 할 습관과 실천해야 할 습관을 각각 한 가지씩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다음 참여 대상을 지목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던킨도너츠 추천으로 이번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원두커피 세븐카페 구입 시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면 200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연다. 

고고챌린지 세븐카페 할인 행사는 1만잔 한정으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 '고고챌린지 게시물'과 모바일앱에서 할인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확인한 후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다음 참여자로 엔제리너스를 지목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푸른 숲 조성을 위한 고객 참여형 환경 나눔 활동 '숲 만드는 카네이션' 행사도 진행한다. 

'숲 만드는 카네이션'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기획됐다. 감사한 분께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동시에 숲 조성을 통한 산림 복원 활동에도 기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세븐카페'를 구입하고 모바일 앱 '세븐앱'에서 스탬프 11개를 적립하면 이번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선착순 100명에게 친환경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을 통해 구입한 카네이션 화분과 숲 조성 인증서를 증정하고 트리플래닛은 해당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나무를 심는다.

'숲 만드는 카네이션' 참여를 통해 마련된 나무들은 경북 봉화 백두대간 멸종위기 복원 숲에 식재된다. 참여 고객 이름은 숲 현판에 새긴다. 

허유정 세븐일레븐 즉석 식품팀 선임 상품기획자는 "세븐카페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이 가지고 있는 상품과 인프라를 십분 활용한 친환경 활동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