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특징주] 브이티지엠피, 오너 매입에도 잠잠한 주가
  • 정우성 기자
  • 승인 2021.04.15 09:42:06
  • 댓글 0
ⓒ브이티지엠피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배터리 전문기업 브이티지엠피 최대주주인 경영자가 주식 매입 소식을 밝혔다. 

15일 코스닥에서 브이티지엠피 주가는 소폭 강세를 보이다 전일과 같은 8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너과 관계사의 주식 매입 소식이 대형 호재로 받아들여지지는 않은 모양새다.

이날 브이티지엠피는 강승곤 회장이 장내 매수를 통해 주식 8만6,238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식 취득으로 강 회장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31.89%로 올라갔다. 또한 계열사인 큐브엔터에서 30억 규모의 주식을 취득하며 강 회장 및 계열사의 최근 브이티지엠피 주식 취득 규모는 약 37억 원으로 확대되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책임경영에 대한 자신감 표시의 일환으로 강승곤 회장의 주식 취득이 이루어졌으며, 계열사인 큐브엔터와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기존 사업과 더불어 신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방침이다.

브이티지엠피는 현재 라미네이팅, 화장품 사업 외에 수소발전 및 리튬황전지 사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얻고 있다. 서부발전과 업무협약 이후 경상북도 구미시에 수소 연료전지 발전 사업 부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사업 수행기관인 KJ그린에너지를 비롯해 복수의 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 진행에 나서고 있다. 리튬황전지 사업의 경우, 한국전기연구원과 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에디슨모터스, 에디슨테크, 한국전기차협동조합 등과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하는 등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대표 사업 중 하나인 화장품 사업부 역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큐텐 재팬’에서 종합 판매랭킹 1위를 달성하였고,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에서도 시트 마스크 부문 수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 영향력 확대에 성공했다. 지난달에는 유럽 화장품 인증(CPNP)까지 획득하여 유럽연합(EU) 소속 국가 대상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브이티지엠피는 화장품, 라미네이팅, 배터리, 바이오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력 사업 부문인 화장품 사업의 경우, ‘브이티코스메틱’ 브랜드를 통해 일본, 중국 등에서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다른 주요 사업인 라미네이팅 사업부는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리튬황 배터리 사업도 착수한 바 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강승곤 회장의 자사주 취득은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책임경영,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등에 대한 의지도 드러낸 것"이라며 "화장품 사업부가 지난해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신사업 역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우성 기자  wooseongcheong@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