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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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파세코(대표이사 유일한)의 캠핑난로가 일본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캠핑난로를 시작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정평이 난 파세코의 다른 난로까지도 수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실 창문형에어컨 원조 브랜드로 알려진 파세코는 전 세계 시장점유율 50%를 차지하는 세계 1위 난로기업이다. 난로 불모지로 여겨졌던 중동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많은 국가에 난로를 수출하며, 2018년 9월을 기점으로 난로 수출액만 1조원을 돌파했다.

하지만 일본에는 이번 캠핑난로 수출이 처음이다. 일본에 수출이 결정된 제품은 캠핑난로 ‘캠프-25’와 지난해 새로 출시한 ‘캠프-10 선셋’, ‘PKH-3100G’까지 총 3종을 파세코 브랜드로 당당하게 수출하게 되었다.

파세코의 이번 일본 수출 성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 접촉이 적은 캠핑 활동이 일본에서도 선호된 것이 영향을 끼쳤다. 일본 내에 수많은 캠핑용품들이 생산되고 있지만, 정작 높은 성능과 편의성까지 갖춘 캠핑난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해 국내에서 생산과 동시에 모두 판매될 정도로 공전의 히트를 친 파세코의 캠핑난로 소식이 일본까지 전해지면서,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도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는 시각이다. 실제로 파세코는 국내 홈쇼핑 방송에서 3분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무엇보다 세계 1위 난로 기업 파세코에서 만든 제품이라는 점도 일본 시장에서 눈독을 들이게 된 결정적인 이유다.

파세코의 캠핑난로는 일본 소비자들이 최우선으로 따지는 높은 품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파세코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난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리프팅 장치는 파세코 캠핑난로가 호평을 받는 부분이다.

실제로 운반과 보관 시에는 리프트를 내려 컴팩트한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다. 캠핑난로임에도 명품가전에서나 볼 법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미니멀을 추구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파세코 관계자는 “2012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제품 혁신을 이뤄온 끝에, 캠핑 종주국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캠핑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일본에까지 파세코의 캠핑난로를 수출하게 됐다” 며 “우리 캠핑시장에는 일본에서 수입한 난로도 사용하는 상황에서 한국에서 온전히 만든 캠핑난로를 파세코 브랜드로 일본에 수출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만큼 창문형에어컨등 다른 제품들도 일본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파세코는 난로 생산 업체로는 유일하게 캠핑난로 외에도 가정용, 공업용, 산업용 등 전 분야의 난로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난로뿐만 아니라 창문형에어컨이나 써큘레이터와 같은 여름가전, 그리고 빌트인가전까지 직접 개발 및 생산하는 종합가전 전문기업이다.

▲리니아 인덕션 ⓒ스메그
▲리니아 인덕션 ⓒ스메그

독특한 그레이 컬러, ‘우아함 디자인 가치로 ‘ 살린 가장 현대적인 주방 표방

초소형 냄비부터 대형팬까지 크기위치 감지해 한국 음식문화에  맞는 제품

부스터 기능  편의 기능 비롯 다양한 안전 기능 대거 탑재에도 매력적 가격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코리아가 초소형 냄비부터 대형 프라이팬까지 자동으로 크기와 위치를 인식해 조리할 수 있는 ‘리니아 인덕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에 처음 런칭하는 리니아 인덕션은 독특한 그레이 컬러와 사용자 편의를 위한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해 요리의 즐거움과 주방의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스메그 디자인 라인 중 하나인 ‘리니아(linea)’는 국내에 잘 알려진 스메그의 50년대 레트로 스타일과 달리 우아함을 디자인 가치로 제품의 선과 극대화된 단순함, 균형 잡힌 심플함이 특징이다. 기존 출시한 빅토리아 인덕션이 가진 전통의 디자인 감성과 달리 가장 현대적인 주방을 표현해 낸 라인이다.

리니아 인덕션은 화구 사용에 경계 없는 프리존 가열 방식을 특징으로 한다. 가구 규모 및 조리상황에 따라 활용할 수 있어 한국인의 음식문화에 안성맞춤이다.

오토포트(Autopot) 감지로 지름 9cm의 작은 냄비부터 대형 조리기구까지 스스로 인식해 팬의 크기와 조리위치에 따라 열을 전달한다. 작은 조리 용기를 주로 사용하는 1~2인 가구는 물론 여러 팬과 냄비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다.

다인 가구뿐 아니라 한국인들이 자주 요리하는 국과 전, 육류 조리 시 경쟁 제품들과 달리 경계 없는 화구 사용 및 고른 열 전달로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부스터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3,700W의 고화력을 낼 수 있어 식재료의 영양 손실을 줄이고 빠른 조리도 가능하다.

특히 인덕션 상판의 경우 세계 3대 세라믹 글라스로 유명한 NEG사의 이지클린 글라스를 채택했으며, 친수 코팅 기술이 적용되어 오염걱정 없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보온 및 타이머 기능을 기본으로 전기 사용량에 따라 화력을 자동조절하는 에코 로직, 사용자 안전을 위한 자동 멈춤, 넘침 감지, 어린이 보호를 위한 잠금, 잔열 표시 기능까지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재했다.

리니아 인덕션은 기존 검은색 중심의 인덕션 상판과 달리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를 적용,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스타일을 품은 스메그만의 디자인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소비자 취향에 맞춰 블랙 컬러도 함께 출시했다. 직관적인 슬라이딩 방식과 함께 화이트 LED 터치 컨트롤바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수입 가전임에도 불구하고 동일 스펙 제품과 비교해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

스메그코리아 관계자는 “리니아 인덕션은 차별화된 컬러와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감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조리 환경, 요리 기구 크기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다”며, “차별화된 기능과 매력적인 가격으로 가장 현대적인 주방 인테리어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리니아 인덕션을 제안드린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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