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은 캠핑 수요 확대와 최신 트렌드에 맞춰 캠핑 용품 취급 브랜드를 늘리고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캠핑 열풍이 시작된 지난해 3~5월 봄 롯데백화점 내 캠핑과 트레킹 용품을 취급하는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39% 신장했다. 올해도(3/1~4/14) 무려 55% 늘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캠핑이 해외 여행을 대체하면서다. 최근엔 캠핑장뿐만 아니라 한강·공원·집 등에서 캠핑 콘셉트 피크닉을 즐기는 '캠프닉', 고기능 캠핑 가구와 식기로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내는 '홈핑' 등 문화가 확산되며 캠핑 장비를 다양하게 구비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내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캠핑 열풍에 맞춰 올해 캠핑 용품, 트레킹화 등 잡화 물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확대했다. 또 지난 3월엔 노원점에 카라반 등산화와 아웃도어 용품을 함께 구성한 편집숍 '카라반 캠핑샵', 잠실점에 아크테릭스·스카르파·빅아그네스 등 캠핑부터 전문 산행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의류와 장비를 한 데 모은 편집숍 '더기어샵'을 열었다. 이어 이달 2일엔 청량리점에 헬리녹스·호카·오스프리 등 국내외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20여개를 모아놓은 편집숍 '본토샵'을 선보이기도 했다. 

5월에는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캠핑 용품 편집숍 '엘큐엘(LQL)'에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인도어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캠핑 가구, 용품 브랜드 HXO design·키노코·필터017 등을 신규 론칭하고 'HOX 테이블 세트(203만원대)' 등 신상품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크게 늘고 있는 와인과 쿠킹 수요를 반영해 플라스틱·스테인리스 등 깨지지 않는 소재 와인잔과 캠핑 테이블을 돋보이게 할 화사한 색상의 식기 취급도 크게 늘렸다.

본점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 아카이브'는 로즈골드 색상의 동 소재로 고급스러운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해튼' 와인잔과 식기, 커피 마니아층 필수 아이템 '하리오' 커피 용품을 비롯해 20여개 브랜드 텀블러를 선보인다.  

잠실점 더기어샵은 알록달록한 색감의 에나멜 코팅 식기 '파이오니어 캠프 세트(18만 6000원)', 손잡이와 잔이 분리돼 휴대하기 좋은 '글레이셔 스테인리스 네스팅 와인글라스(2만 3000원)' 등 신상품을 준비했다. 

캠핑 시즌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는 이달 16~22일 '캠프닉 페어'를 진행한다. 컬럼비아와 콜핑 의류를 최대 80%, 캠핑 용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18일까지는 디스커버리·노스페이스 등 아웃도어 브랜드 본매장에서 구입하면 금액대별 10% 상당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스페인 토탈 리빙 브랜드 '케이브홈'에서는 지중해 감성의 아웃도어 가구와 소품을 5~15% 할인한다. 

같은 기간 관악점에서는 '블랙야크 패밀리대전'을 열고 아웃도어 의류, 트레킹화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본점 메종아카이브에서는 18일까지 타이거·콕스클·마이베비 등 텀블러를 10~50% 할인한다.

캠핑하면 빠질 수 없는 바비큐 행사도 준비했다. 16일 단 하루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등 수도권 16개 점포에서 한우·돼지·수입육 전품목을 당일 판매가에서 50% 할인 판매한다. 횡성한우와 100% 화우 품종 풀블러드와규 등 다양한 정육 상품을 비롯해 캠핑 시즌에 인기가 좋은 토마호크·티본·양갈비·한우새우살 스테이크 등을 부담없는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온도 이달 18일까지 '캠핑, 불멍은 못 참지'를 테마로 다양한 캠핑 용품과 캠핑용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한다.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불멍을 위한 상품으로 '코베아 헥사 아이언 화로대 조립식 불멍' 15만 2100원, 불을 붙이기 위한 '소토 슬라이드 가스토치' 2만 6820원 등이다. 

이외 의자와 파라솔 세트로 구성한 'GR8 그레잇 피크닉 파라솔 캠핑의자' 6만 8730원, 캠핑 중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삼삼해물 캠핑용 조개구이·조개탕(3kg)' 밀키트 상품 2만 4680원 등이다. 

손기영 롯데백화점 상품기획자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캠핑 용품과 신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캠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 봄을 맞아 대형 캠핑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