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봄인테리어 시즌을 맞아 소소일작 ‘벽꾸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이 봄인테리어 시즌을 맞아 소소일작 ‘벽꾸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SNS에 #벽꾸 인증샷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 1등에게는 1년치 인스탁스필름 360매 증정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봄 인테리어 시즌을 맞이해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인 ‘벽꾸’(벽꾸미기)와 접목한 SNS 챌린지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벽꾸’란 MZ세대들이 집 벽을 훼손하지 않고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 사진이나 엽서로 벽을 꾸미는 문화다.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평범했던 공간을 취향 가득한 공간으로 바꿀 수 있어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포꾸(포토 꾸미기)에 이어 새로운 꾸미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한국후지필름이 진행하는 ‘#벽꾸챌린지’는 사진으로 꾸민 자신의 공간을 SNS에 소개하는 이벤트다. 4월 14부터 5월 16일까지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에 인스탁스 사진이나 일반 사진으로 벽을 꾸민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 #소소일작 #벽꾸챌린지 #인스탁스를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벽 꾸미기 끝판 왕인 ‘꾸판왕’ 1명에게는 1년 치 인스탁스 필름 360매(스퀘어 or 미니)를 증정하며, 벽 꾸미기 어린이 ‘꾸린이’ 8명에게는 한 달 치 인스탁스필름 30매(스퀘어 or미니)를, ‘꾸러기’ 30명에게는 후지필름몰 월력 제작권 1매를 선물한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여행 사진가 ‘엄지사진관(@fromairplain)’의 감성 사진이 담긴 포토팩을 증정하는 ‘벽꾸포토팩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4월 14일부터 21일까지 한국후지필름 공식 몰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캘리포니아 빈티지 오렌지’와 ‘제주 그린 블루’ 중 자신의 취향을 저격한 벽꾸포토팩 2종 중 1종에 투표를 하면 추첨을 통해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선물로 제공되는 ‘벽꾸포토팩’은 엄지사진관만의 감성이 담긴 사진 5매와 벽꾸용 리무버블 스티커 1매로 구성된 패키지다. 아름다운 제주의 푸름을 담은 제주 그린 블루 패키지와 이국적인 사막의 태양빛을 머금은 캘리포니아 빈티지 오렌지 패키지는 소장할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한편, 소소일작 벽꾸챌린지를 응원하며 한국후지필름몰에서는 인스탁스 필름 패키지를 최대 19%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인스탁스 미니, 스퀘어, 와이드 등 필름 종류 별 각 40매, 60매, 100매, 200매 패키지로 수량 소진 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다꾸, 포꾸등 다양한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는 최근, 자신만의 공간을 개성 있게 꾸미는 벽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다가오는 봄을 맞아 벽꾸챌린지에 도전하고 1년의 기억을 행복하게 담을 수 있는 인스탁스 필름까지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