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브부동산 빅데이터로 알아본 인기 단지 ⓒKB국민은행 리브온
▲ 리브부동산 빅데이터로 알아본 인기 단지 ⓒKB국민은행 리브온

-KB국민은행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 부동산(Live부동산) 인기 단지 순위 발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리브부동산 고객의 이용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아파트를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평촌어바인퍼스트’가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39~84㎡ 3,850가구로 공급되며 지난달 보류지 35가구 공개입찰이 진행돼 검색 수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두 번째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가 차지했다. 가락시영아파트 재건축으로 공급된 이 단지는 지난 2018년 12월 입주한 단지다. 총 9,510가구로 우리나라에서 가구 수가 가장 많은 아파트다.

다음으로는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의 조회수가 높았다. 단지는 2,700가구 규모 주상복합아파트로 지난 2013년 4월(입주) 후에도 미분양 물량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GTX-A 노선, 서해선 등 개발호재 영향으로 일산지역이 주목받자 해당 단지 미분양 물량도 소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경기 수원시 발달구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4,086가구)’, 인천 연수구 송도동 ‘e편한세상송도(2,708가구)’가 뒤를 이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동네 인기 단지가 궁금하다면 리브 부동산 앱에서 해당지역을 검색한 뒤 지역별 시세 트랜드의 단지 랭킹을 활용하면 된다”며 “실거래 순위, 시세총액 등을 그래프로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한 달간 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브 부동산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 및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쿠폰(5,0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