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C 끓인 물 정수기 ⓒ쿠쿠홈시스
▲ 100°C 끓인 물 정수기 ⓒ쿠쿠홈시스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 직수 정수기 대표 모델인 인앤아웃 10’s(텐에스) 전 라인의 3월 판매량이 급상승하며 출시 이후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인앤아웃 10’s 라인(▲직수 ▲얼음 ▲끓인 물 정수기)의 3월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약 32% 증가한 수치를 보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2% 크게 증가하며 세자릿 수 성장률을 나타냈다. 이 중 100°C 끓인 물 정수기의 실적이 가장 가파르게 상승해 전월 대비 40% 증가한 판매량으로 인앤아웃 10’s 정수기 성장세를 견인했다.

날이 풀리면서 아이스 10’s 직수 얼음 정수기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해 3월 실적이 전월 대비 33%, 전년 동기 대비 약 3.5배 이상 높아졌다.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10’s 라인의 성장세를 이끄는 100°C 끓인 물 정수기는 업계 최초 끓인 물 출수 기능을 갖춰 정수기를 넘어 깊은 맛을 끌어내는 미식 가전으로 영역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밥 먹는 빈도가 늘어나고 HMR(가정간편식)이나 밀키트로 간편하게 집밥을 해결하는 것이 새로운 식문화로 떠오른 점도 끓인 물 정수기의 성장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쿠쿠는 분석하고 있다. 100°C 끓인 물 정수기는 기존 정수기로 간편 식품, 밀키트, 즉석라면 등을 조리할 때 온수 온도가 낮아 재료가 잘 익지 않거나, 온수를 여러 번 출수하면 물의 온도가 더욱 미지근해져 아쉬웠던 점을 완벽히 보완했다.

100℃보다 온수 온도가 낮은 정수기로 컵라면을 조리할 경우 면발이 익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그사이에 면이 퍼질 수 있지만, 100℃ 끓인 물 정수기는 끓인 물로 조리해야 더욱 맛있는 각종 요리의 깊은 맛을 살리고 식감까지 향상한다. 커피나 각종 차도 뜨거운 끓인 물로 깊은 맛을 우려내고 설탕, 시럽 등이 잘 녹아 최상의 맛을 낸다.

인앤아웃 아이스 10’s 직수 얼음 정수기도 홈카페 열풍과 맞물려 지난 겨울부터 지속해온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은 제빙부터 얼음 관리까지, 빈틈없는 살균으로 코로나 19로 높아진 위생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며, 직수로 만든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인앤아웃 아이스 10’s는 쿠쿠에서 최초로 선보인 직수형 얼음 정수기로 ‘듀얼 살균’을 통해 제빙 단계부터 제빙 후 정수기 안에서 보관되는 얼음까지 빈틈없이 깨끗하게 관리한다. 제빙을 위해 직수로 정수된 물이 정수기 내 관로에서 전기분해로 1차 살균과정을 거치고, 제빙 후 저장고에 담긴 얼음을 ‘UV 얼음클리닝’으로 80분씩 하루 4번, 총 5시간 20분 동안 2차 살균해 위생과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UV 얼음클리닝으로 얼음을 살균하면 대장균의 99.99%가 제거된다.

여기에 ‘웨이브 제빙 시스템’이 탑재돼 물속 기포가 제거된 고품질 얼음이 만들어지며, ‘쾌속 직수 제빙 기능’을 통해 일반 모드로 제빙 시 약 15분, 쾌속 모드로 제빙하면 약 12분 만에 빠르게 얼음을 얻을 수 있다.

▲ 인앤아웃 아이스 10’s 직수 얼음 정수기 ⓒ쿠쿠홈시스
▲ 인앤아웃 아이스 10’s 직수 얼음 정수기 ⓒ쿠쿠홈시스

끓인 물 정수기와 아이스 10’s를 포함한 인앤아웃 10’s 정수기는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이 탑재돼 필터 도어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가 차단되어 누수를 방지해 누구나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처럼 필터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으로 물이 통하는 모든 관로와 외부 코크까지 직접 살균할 수 있다. 또한, 공기나 오염물질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코크를 살균 컵에 물을 받아 코크 바깥 부분까지 살균하는 ‘코크 살균 기능’도 업계 최초로 도입해 내추럴 매니저의 방문 없이 사용자 스스로 정수기의 위생적인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렌털도 방문 서비스 대신 비대면이 선호되고, 줄어든 방문 서비스 횟수만큼 렌털 비용까지 낮추자 인앤아웃 10’s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정수기 비성수기로 알려진 겨울철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인앤아웃 10’s 직수 정수기 라인이 날이 풀리자 판매량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며, “코로나 19로 집밥과 홈카페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정수기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인앤아웃 10’s 직수 정수기가 높은 인기를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