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는 모습. ⓒTV영상캡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는 모습. ⓒTV영상캡쳐

- 안 대표, "기울어진 정치 운동장"문 정권 폭주 심판 해야

​- 4.7선거, 끝나도 끝난게 아니다야권도 낡은 습성 버려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국회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4월 7일 꼭 투표해달라"며 현 정권의 폭주에 대한 심판과 단죄를 호소했다.

​안 대표는 "오세훈 후보의 당선을 위해 함께 뛰면서 거듭 느끼고 확인한 것은 현 정권의 폭주를 그대로 두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는 것이다"며, "선거가 급박해지자 표를 얻기 위한 여당 대표의 진정성 없는 사과와 그 와중에 위선과 내로남불로 일관하는 청와대의 남 탓은 여전하고, 앞에서는 착한 척 온갖 위선을 떨면서 뒤에서는 사익을 챙기기에 바쁜 위선의 끝판왕이자 '목불인견'"이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또한 "헌법 제1조1항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2항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를 이 정권에 똑똑히 보여주어야 하며, 그것이 또한 촛불정신의 본질이었으며 촛불 정신을 배신한 이 정권에 때묻지 않고 정의로운 진짜 정신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현 정권에 대한 단죄와 심판을 강조했다.

​이어 "민주주의의 핵심은 견제와 균형인데 지금의 정치 운동장은 기울어져도 너무 기울어져있다"며 "너무 기울어져 있으면 아무도 똑바로 설 수 없으며 기울어진 고랑에 고인 물은 반드시 썩게 되어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안 대표는 "야권 또한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반사이익에만 기대는 과거의 낡은 습성을 버리지 않으면 야권 또한 미래가 없다"고 단호히 말했다.

​안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승리하는 것만이 다가 아니며 대선 또한 남아있다"고 밝혔고, "4월 7일 혁신적 대통합과 정권교체 이후에도 깊은 강과 산을 건너야 할 것이다"라며 "정권교체는 단순한 권력의 교체가 아니라 성공한 정부를 만들겠다는 역사적 책임이 더 무겁게 우리에게 주어질 것임을 야권의 모든 구성원들이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안 대표는 "지난 석달반 동안 저에게 주신 과분한 사랑과 지지를 깊이 새기고 국민분들께서 현장에서 주신 당부의 말씀 또한 잊지 않고 있다"며 "선거 이후에도 역사와 국민만 보고 앞으로 나가겠다"소신을 밝히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