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쇼핑
ⓒW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W쇼핑(대표 방선홍)은 6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론칭하고 생방송 스트리밍 채널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W쇼핑은 이달 6일 오후 4시 자사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그릴로 와이드 전기 그릴을 첫 방송으로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 이어 월 4회씩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W쇼핑관을 운영, 점차 방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론칭에 앞서 W쇼핑은 지난 3월 23일 '쇼킹맨 채널과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W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계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기존 T커머스 방송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MZ세대 타깃의 아이디어 상품을 중심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또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고객과의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더 자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W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상품 홍보와 판로 개척이 어려운 중소협력사에게 기회를 제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