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20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SK건설, 태양광 개발 플랫폼 구축 박차...“ESG 경영 강화”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02 12:47:37
  • 댓글 0
▲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형원 SK건설 에코에너지부문장과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우측)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건설

 

-에너지·IT 플랫폼 기업 ‘솔라커넥트’와 협업, RE100이행 협력

[SR(에스알)타임스 박은영 기자] SK건설은 에너지·IT 플랫폼 스타트업과 손잡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SK건설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솔라커넥트와 ‘RE100 및 신생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진행했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세계 290여 개 기업이 참여 중이며 국내에서는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SK그룹 8개사가 지난해 11월 처음으로 RE100에 가입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쟁력있는 태양광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 RE100에 가입한 국내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솔라커넥트는 금융과 IT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CDP로부터 국내 최초 ‘재생에너지 프로바이더’ 자격을 인증 받았다.

또 SK건설은 RE100 이행 전략 수립·조달 솔루션을 제공하며 가상 발전소(VPP)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평가받는다고 소개했다.

SK건설 관계자는 “ESG를 경영의 새로운 핵심 가치로 삼고 지난해부터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