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주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 5월 중 상장주관사 대신증권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맥주 제조사인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제주맥주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31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맥주의 총 공모 주식 수는 836만2,000주다.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 2,600~2,900원이다. 공모 금액은 최대 242억원이다. 오는  26일~2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3일과 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상장은 내달 13일로 예정됐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제조, 수입 및 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뉴욕 1위 크래프트 맥주사인 미국 브루클린 브루어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및 양조 설비 도입으로 맥주를 생산, 지난 4년 간 가파르게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까지 제주 양조장 증설을 통해 연간 2천만 리터 규모의 생산량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 기술연구소 법인 설립으로  양조장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 올해 안에 누적 제품 라인업을 10종 이상 다각화하며 한국 맥주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 계획이다.

제주맥주는 2017년 8월 제주 감귤 껍질을 첨가한 밀맥주 스타일의 ‘제주 위트 에일’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제주 펠롱 에일’, ‘제주 슬라이스’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 또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한 위스키 배럴 숙성 맥주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기존 한국 맥주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던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주세법 개정 이후 가파른 성장을 토대로 본격적 사업 확장을 통한 맥주 제조사의 새로운 혁신 모델로 도약할 적기라고 판단했다”면서 “상장 이후 한국 맥주 시장 게임 체인저로서 장기간 고착된 생태계를 바꾸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한국 맥주의 우수함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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