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 K-BPI 2위 선정

[SR(에스알)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2위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민의 소비생활 비중에 따라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지수로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평가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담당자는 “롯데캐슬의 2위 선정은 우수한 분양 성적과 웹사이트 리뉴얼이 웹어워드코리아 최고대상 수상 성과로 이어지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던 것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식 제고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롯데건설은 1999년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롯데캐슬84’ 단지 분양으로 업계 최초 아파트 브랜드를 도입한 바 있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에 ‘Prestige of Life(생활의 품격)’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브랜드 비전 하에, 정성, 조화, 매너 등의 의미를 내포한 ‘존중’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품격을 위해 고객 서비스 및 소통 등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캐슬 BI ⓒ롯데건설
▲롯데캐슬 BI ⓒ롯데건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