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오리온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국내 최초 네 겹 스낵 '꼬북칩' 모델로 4인조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은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됐다. 유정은 만화 속 캐릭터를 닮은 해맑고 귀여운 미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엔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꼬북좌'라는 애칭까지 만들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SNS,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고 수많은 요청을 보내기도 했다. 

팬들의 성원에 답하기 위해 꼬북칩 담당 마케터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브레이브걸스 응원글은 100만 건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오리온은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특별 제작한 대형 꼬북칩 팩을 브레이브걸스에 전달하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꼬북칩 증정 이벤트는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만장일치 투표로 용산구 생명나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되는 등 팬들의 선한 영향력도 귀감이 되고 있다. 

오리온은 이같은 팬과 소비자 성원과 함께 유정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꼬북칩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오리온은 이번 모델 계약을 통해 포장지 상 유정의 얼굴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5월부터 생산한다. 유정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포토 카드 5종 중 2종이 동봉된 꼬북칩 묶음 패키지도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꼬북칩을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꼬북칩은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들어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과자를 천천히 씹을 때 입안에서 나는 재미있는 소리와 거북이 등을 닮은 귀여운 모양도 매력 포인트다. 

고소한 옥수수맛이 일품인 '꼬북칩 콘스프맛'과 고소한 달콤함이 어우러진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진한 초콜릿 맛으로 호평 받으며 2020년 하반기 최고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3종이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브레이브걸스 유정 특유 발랄하고 밝은 에너지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힘입어 꼬북칩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와 함께 더욱 사랑 받는 꼬북칩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