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29일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개정,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4가지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4476억원, 영업이익 410억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하고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200원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또 감사위원회 도입에 따른 일부 정관을 개정했다. 교촌은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에게 주어지는 감사위원회 설치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해 상정 전부터 관련 기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사 선임 안건에서는 조은기 사내 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조 신임 이사는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 학사를 졸업한 뒤 SK에너지 경영기획실 실장, SK에너지 CR전략 실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을 맡고 있다. 

기업 경영 전문가로 기업 가치 제고를 수행할 적임자로 판단돼 사내 이사로 추천됐다. 또 주총 후 이어진 이사회를 통해 조 이사는 임기 만료된 황학수 대표이사에 이어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총괄 사장)로 선임됐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회장은 "상생경영을 통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 해외사업 및 신사업 확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2021년이 될 것"이라며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주주에게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