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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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다시 되살아나는 국내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11번가와 '여기어때'가 손을 잡았다. 

11번가(대표 이상호)는 국내 대표 종합 숙박·모바일 티켓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1~11일 여기 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블랙' 상품 전용 1만원 중복 할인(10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적용)쿠폰을 발급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롯데리조트 속초,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여수 슈가 브리움 리조트 등 여기 어때가 엄선한 숙소 1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허니문, 주말 호캉스, 한달 살기 등 새로운 형태 국내 여행 수요가 늘어나며 11번가 내 국내 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서서히 회복 흐름을 타고 있는 추세다. 1년 중 봄맞이 숙박 예약이 늘어나는 시즌인 3월 첫 주간인 이달 1~21일 국내 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올해 약 32% 늘며 회복세를 되찾았다. 

이같은 흐름에 발맞춰 올 한해 11번가와 여기어때는 11번가에 입점한 여기 어때의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전국 1만 3000여개 숙박 상품과 연계한 ▲'월간 십일절' 프로모션 ▲'라이브 11' 라이브 방송 ▲'선물하기' 숙박 상품 개발 등 두 기업 공동 협업 과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11번가 본사에서 안승희 11번가 무형 상품 담당과 모상필 여기어때 부대표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안승희 11번가 무형 상품 담당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과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국내 숙박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11번가 내 판매 중인 여기어때 숙박 상품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 방안과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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