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0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롯데하이마트, 라이프 스타일숍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3.26 14:29:33
  • 댓글 0
ⓒ롯데하이마트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26일 메가스토어 9호점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을 연다고 밝혔다. 강남구 신사동 소재 약 560평(1851㎡) 3층 규모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연출물로 매장을 조성하고 프리미엄 가전 제품부터 트렌디한 체험 공간과 편의 시설까지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을 기념, 내달 4일까지 열흘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1층에서는 '와인족'을 위한 약 40평(132㎡) 규모 와인존을 조성했다. 최근 국내 와인 소비가 늘면서 홈술 등 목적으로 와인을 즐겨 마시는 '와인족'이 늘면서다. 와인존은 '와인족'을 위한 공간이다. 약 30평(99㎡) 규모 와인숍과 와인 셀러 등 관련 가전 제품, 음향 기기로 조성된다. 

와인숍은 롯데하이마트가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처음 선보이는 코너다. 10만원대 이하 가성비 라인부터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양한 가격대 와인을 판매한다. 프랑스·스페인 등 구대륙 와인부터 미국·칠레·뉴질랜드 등 신대륙 와인까지 570여 가지 와인이 있다. 

이외 2층에는 IT기기·게이밍존과 1인 미디어존 등 디지털 가전부터 이슈 주방·생활 가전 체험존이 있다. 3층에는 삼성전자·LG전자 등 유명 제조사 프리미엄 브랜드관과 자체 상품(PB) 하이메이드, 홈케어 서비스 상담존 등이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을 구입하고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이에 더해 구입하려는 행사 상품 패키지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추가로 되돌려준다.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도 있다.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또 유명 제조사 행사 상품을 두 품목 이상 구입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2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이번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은 '영 앤 프리미엄' 콘셉트를 지향해 조금 더 젊고 트렌디한 매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와인존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오프라인 매장을 라이프 스타일숍으로 꾸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에 약 565평(1857㎡) 2층 규모 메가스토어 월배점과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약 496평(1639㎡) 3층 규모 메가스토어 단구점을 추가로 연다. 두 지점 모두 해당 지역 첫 메가스토어 매장이다. 해당 지역 고객에게 게이밍존과 1인 미디어존, 이슈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한 체험 공간과 대형가전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1월 잠실점을 시작으로 7개 메가스토어를 열었다. 올해는 지난 3월 초 문을 연 신제주점과 오늘 연 3개점을 포함, 10여개점을 열 계획이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