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머시코리아 대표 현진스님(사진 오른쪽)이 동국대 윤성이 총장에게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동국대
▲(사)월드머시코리아 대표 현진스님(사진 오른쪽)이 동국대 윤성이 총장에게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동국대

- 현진 스님 "재학생 봉사활동 지원 위해 기부"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사)월드머시코리아 대표 현진스님이 동국대(총장 윤성이)에 지난 24일 오후 3시 동국대학교 총장실에서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국대 불교대학 승가학과 73학번인 현진스님은 현재 (사)월드머시코리아 대표와 여의도포교원장 소임을 맡고 있다. (사)월드머시코리아는 외교부 등록 국제봉사기구로, 지난 2011년 설립된 이후 국내외 교육 환경개선 및 장학사업, 긴급 구호사업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현진스님의 기부금은 동국대 재학생 봉사단체인 참사람봉사단의 봉사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현진스님의 참사람봉사단 후원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됐다. 교육 구호 사업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현진스님이 모교인 동국대의 교육 봉사활동 후원 방안을 모색하던 중 참사람봉사단과 인연이 닿게 된 것이 계기다. 2012년 참사람봉사단에 5백만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7천6백만 원을 후원했으며, 참사람봉사단의 해외 봉사활동에도 1억5천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현진스님은 “국내외 어려운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내 평생의 과업이라 생각한다. 봉사와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모교 후배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꾸준히 기부해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윤성이 총장은 ”어려운 이들에게 아낌없이 보시하고 부처님 말씀을 널리 포교하심에 더해 민간외교의 역할까지 수행하시는 스님이 존경스럽다. 스님께서 전달해주신 장학금이 참사람봉사단 학생들에게 귀중한 도움인 동시에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현진스님과 윤성이 동국대 총장, 김애주 대외협력처장, 박광현 교무학생처장, 김동한 참사람사회공헌센터장, 김정민 동문(경영 14)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