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대형 상업지구 메이플트리 비즈니스시티에 마련된 '2021년 삼성전자 TV 신제품' 행사장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Neo QLED'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싱가포르의 대형 상업지구 메이플트리 비즈니스시티에 마련된 '2021년 삼성전자 TV 신제품' 행사장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Neo QLED'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4월부터 동남아, 오세아니아 시장 전역서 본격 판매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24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Neo QLED’를 비롯한 2021년 TV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을 대상으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기존 QLED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Neo QLED를 비롯해 ▲더 프레임 ▲더 세리프 ▲더 세로 ▲ 더 프리미어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2021년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삼성전자 측에 따르면 행사에 참석한 미디어와 거래선들은 Neo QLED가 구현하는 화질 외에도 업사이클링(Up-cycling) 개념을 도입한 에코 패키지, 태양전지를 이용한 친환경 리모컨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달 초 싱가포르에 앞서 호주에서 Neo QLED를 출시했다. 4월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등 동남아 시장과 오세아니아 시장 전역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조상호 삼성전자 동남아총괄은 "삼성 TV는 동남아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특히 QLED TV는 연평균 두 배씩 고속 성장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Neo QLED 출시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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