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투시도 ⓒ대우조선해양건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투시도 ⓒ대우조선해양건설

- 지상 17층 2개동 191가구 규모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은 대구 동구 신암동 일원에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을 이달 분양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은 지하 6층~지상 17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191가구 및 단지 내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71㎡ 32가구 ▲79㎡ 16가구 ▲81㎡ 32가구 ▲84㎡A 32가구 ▲84㎡B 16가구 ▲84㎡C 15가구 ▲84㎡D 16가구 ▲84㎡E 16가구 ▲131㎡ 16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 신암동 일대는 대구의 신(新)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동구의 도시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신암 재정비촉진지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암뉴타운 사업은 76만6,718m²의 노후 주거시설을 철거하고 8,714가구의 신규 아파트를 짓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신암동 일대 분양 단지는 신암 뉴타운 개발 수혜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암뉴타운 첫 분양 단지인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1순위 청약서 평균 8.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에 성공했다. 뒤이어 분양한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평균 경쟁률 87.82대 1로 대구 동구 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어 후속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은 바로 앞에 KTX·SRT·고속버스 이용이 가능한 동대구 복합환승센터와 대구 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대구 내 이동은 물론 시외 이동도 편하다. 동대구로, 아양로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동대구IC, 북대구IC, 팔공산 IC 등도 인접해 경부고속도로, 대구포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진입이 쉽다. 

또한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도시철도 엑스코선과 2023년 개통예정인 경북 구미와 경산을 잇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동대구역을 지나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덕성초와 병설유치원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신아중, 대구관광고, 대구공고, 경상고, 성화여고, 경명여고, 대구중앙고, 청구고 등도 가깝다. 대구동부도서관, 경북대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으며, 신암공원, 신암선열공원, 금호강 등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복합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을 비롯해 메가박스, 아쿠아리움, 문화센터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주변으로 파티마병원,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동구청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이 들어서는 신암동 일대는 신암뉴타운, 대구지하철 엑스코선 등 대규모 개발호재를 품은 지역으로, 대구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상할 것”이라며 “초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등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평면이나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 등에 각별한 신경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