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젊은 국가' 베트남·캄보디아 MZ세대를 공략해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민 평균 연령 2~30대 젊고 역동적인 시장 베트남과 캄보디아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 이후 2020년까지 4년간 베트남·캄보디아 내 소주 수출 부문에서 각각 26%, 43% 연평균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 규모를 확대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를 공략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베트남 '박닌'시 번화가에 '진로 비비큐(JINRO BBQ) 2호점'을 열었다.

한류와 더불어 한국 소주 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푸느떤떠이'(1990년대 출생 고소득 여성층)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진로 비비큐는 현지 프랜차이즈 경험이 있는 업체가 담당하고 있다. 진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점 확대도 검토 중이다.

캄보디아에서도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충성도가 높은 점에 주목,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가정 채널 내 진로(JINRO) 전담 인력을 배치해 매장 제품 관리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거래처에서는 진로 제품 이미지로 랩핑한 롤스로이스 차량으로 거리 홍보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캄보디아 최대 명절 '쫄츠남'을 맞아 'JINRO 360 EDM 페스티벌' 등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한국 소주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현재 아이유를 모델로 TV광고와 SNS홍보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친 마케팅을 적극 진행 중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 상무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하고 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진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주 세계화 전략을 통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외 80여개국에 소주 제품을 판매 중인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위해 외국인이 비교적 발음하기 쉬운 '진로'로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판매 제품으로는 참이슬후레쉬·참이슬오리지널·진로이즈백·에이슬시리즈·자몽에이슬·자두에이슬·청포도에이슬·자두에이슬·딸기에이슬·일품진로·진로25 등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