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제2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제2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남양주시의회

[SR(에스알)타임스 송윤석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제2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택지·산업단지·주택 및 도시개발 사업 등을 통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과 도민 복지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남양주시의회는 남양주시가 인구 72만의 대도시로 성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규제의 중첩으로 자주재원을 마련할 수 있는 기업유치와 투자기반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체계적인 도시발전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유치가 꼭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더불어 남양주시는 과거 호평·평내지구, 별내 신도시, 다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경기 동북부 관문지역에 위치하는 교통의 허브이자 왕숙1·2 신도시, 진접2택지, 양정역세권 등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경기도 균형발전 정책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점을 강조하였다.

건의안을 대표 발의한 전용균 의원은 ”남양주시는 그동안 중첩 규제로 도시의 균형발전이 저해되고 주민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어왔음에도 이에 상응하는 혜택은 부족했다”며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는 경기도지사의 말씀을 기억하고 있는데 경기주택도시공사 남양주시 이전을 시작으로 이제 실천으로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