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쇼핑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권진아, 이진아가 '빛나는 당신을 위해' 뭉쳤다.

'빛나는 당신을 위해'는 롯데쇼핑 사회 공헌 활동 '리조이스'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이다.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쇼핑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힐링 음원을 발매하게 됐다.

음원 제작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작사·작곡에 참여, '리조이스' 메시지를 가사에 담고 따뜻한 감성의 멜로디로 곡을 완성했다. 보컬엔 감도 높은 음악으로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적재'와 목소리 톤부터 감성까지 독보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권진아'가 호흡을 맞췄다.

롯데쇼핑은 음원 발매 전 '롯쇼라이브(롯쇼LIVE)' 유튜브 채널에 메이킹 영상과 함께 '빛나는 당신을 위해' 노래를 선공개했다. 메이킹 영상은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힐링송, 위로 받았다, 선물 같은 노래' 등 댓글과 함께 2만 5000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60% 이상이 여성이다. 그 중 20~30대가 90%에 달하고 있다. 

정식 음원은 이달 21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롯데쇼핑은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 발매 후 발생하는 수익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음원 사이트 이외 백화점·마트 등 주요 점포에서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들을 수 있다. 

김학수 롯데쇼핑 CSR 팀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리조이스 캠페인송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을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대표적으로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과 점포 현장 상담, 싱글맘 후원, 힐링 클래스 등을 운영했다. 

올해는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마트·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로 확대하고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했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 테마로 확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