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30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오리온 '태양의 맛 썬' "재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3.17 08:56:11
  • 댓글 0
ⓒ오리온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초에 1개씩 팔리며 전 국민이 좋아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것이다. 매출액으로는 940억원에 달한다.

'태양의 맛 썬(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 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8년 4월 다시 선보였다. 소비자 요청으로 재출시된 제품인 만큼 출시 초기부터 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2030 세대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에는 홈술족이 크게 늘면서 '안주형 과자'로 주목 받아 월 30억원 넘게 팔리는 등 단종 이전 대비 36% 가량 높은 월 평균 매출액을 달성했다. 2018년 재출시 당시 큰 화제를 모으며 제과업계 과거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출시하는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하기도 했다.  

오리온은 썬을 시작으로 소비자 재출시 요청에 적극 화답하며 '치킨팝', '배배' 등을 다시 선보였다. 1020 세대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주고 3040 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며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엔 바삭한 식감과 달콤, 짭짤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와클'을 15년만에 재출시했다. 오리온 공식 홈페이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와클을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지난해에만 150여건 넘게 쇄도하자 재출시를 결정한 것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 후 기존에 썬을 즐기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재출시하면서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