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4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LGU+, 아이들나라 전용 놀이펜 ‘유삐펜’ 체험 서비스 운영
  • 전수진 기자
  • 승인 2021.03.16 15:01:18
  • 댓글 0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콘 ‘유삐펜’ 체험 서비스 ⓒLGU+

- 연계 도서 누르면 영상 재생되는 쌍방향 학습법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콘 ‘유삐펜’ 체험 서비스를 4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유삐펜 1주일 무료 체험 서비스 운영과 함께 체험 고객에게는 유삐펜과 연동되는 영어학습교재 1권과 보드판을 증정한다. 신청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가능하다. 1주일 체험 서비스 이용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프로모션 가격 55,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유삐펜은 지난해 11월 U+아이들나라 4.0 개편과 함께 출시한 아이 전용 리모콘이다. 유삐펜의 모든 조작 버튼은 전원 온·오프를 포함해 U+아이들나라 서비스만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U+아이들나라 외 U+tv의 실시간 채널, 일반 VOD, 광고 등 자극적인 콘텐츠 시청을 차단한다.

가장 큰 특징은 도서와 연계된 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하는 기능이다. 디지털 코드를 입힌 도서와 IPTV가 모두 연동되어 있어 펜으로 도서를 콕 누르면 TV화면에 해당 콘텐츠가 재생된다. 쌍방향 학습법으로 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함은 물론 능동적인 배움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유삐펜은 ▲체계적인 구성으로 반복 학습을 유도하는 청담어학원의 ‘파닉스 콘서트’ ▲롤플레이와 뮤직 스토리텔링으로 생활 속 대화를 배우는 ‘핀덴 잉글리시’ ▲옥스포드대 출판부 제작 영국 초등학교 80% 이상 교재로 사용하는 ‘옥스포드리딩트리’ 등 프리미엄 영어교재 영상 336편과 함께 인기 학습형·놀이형 콘텐츠 90편으로 구성된 보드판과 연동된다. 콘텐츠는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놀이펜은 6축센서를 탑재해 모션 인식을 가능하다. 아이들이 실내에서 스스로 율동 게임 ‘U+tv 생생댄스’를 즐길 수 있다. 구독자 504만명 이상 유튜버 어썸하은이 동요에 맞춰 추는 율동 10편과 1억뷰를 기록한 바다나무 영어댄스 10편 등 총 20편으로 구성됐다.

아이전용 기기인 만큼 높은 안전성도 큰 장점이다.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물로부터 방수가 가능한 IPX5 방수 인증을 받아 세균걱정 없이 리모콘을 세척할 수 있다. 또 유해물질 안전인증을 받은 부품을 사용해 어린이 안전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일상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하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U+아이들나라 놀이펜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많은 U+고객님과 아이들이 경험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