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 딜러 트랙커’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832점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가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인 '카 딜러 트랙커(Car Dealer Tracker)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카 딜러 트랙커의 이번 조사는 인도 내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으며,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 및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자동차 브랜드 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고, ▲종합적인 고객 응대(Overall customer friendly behavior) ▲딜러 시설(Dealer Facility) ▲구매 용이성(Ease of purchase) ▲투명성 및 신뢰도(Transparency & trust) ▲직원 경쟁력(Manpower quality) 등 5개 항목, 1,000점 만점으로 산정됐다.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 및 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을 달성했다. 기아는 타타(830점), MG(819점), 현대차(797점)에 앞서 일반 브랜드 13개 가운데 1위에 올랐고, 나아가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 [SR자동차] 기아, EV6 디자인 완전 공개
- [SR자동차] 기아-화성시, '친환경 미래차 협력’ 업무협약 체결
- [SR자동차] 기아-GS칼텍스, 전기차 초급속 충전 인프라 확대 협력
- [SR자동차]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 티저 공개
- [SR자동차] 기아, ‘K8’ 실내 디자인 공개
- [SR자동차] 기아, 지난달 글로벌 시장서 21만177대 판매
- [SR자동차] 기아, UAE IDEX 2021 방산전시회 참가
- [SR자동차] 기아, 美 내구품질조사 일반브랜드 1위 최초 달성
- [SR자동차] 기아, 영업이사 제도 도입
- [SR경제&라이프] 하나금융, ‘선블러’ 캠페인 실시…“일회용품 줄이기”
- [SR사회공헌] AIA생명, 바이탈리티 연계 사회공헌활동 실시
- [SR경제&라이프] 기보, 한국판 뉴딜 기업에 65조 보증 공급
- [SR자동차] 기아 윤필상 영업부장 '그랜드 마스터' 등극
- [SR자동차] 기아, 'K8' 사전계약 개시…‘전륜기반 AWD’ 적용
- [SR자동차] 기아, 'K8' 사전계약 첫날…하루만에 ‘1만8,015대’
- [SR지배구조] 현대차, 첫 온라인 주총 '사내·외이사 선임' 의결
- [SR자동차]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잇단 출시…시장 선점 ‘속도’
- [SR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 고객 특화서비스 ‘디 유니크’ 4월 런칭
- [SR자동차] 기아-토탈, 글로벌 파트너십 연장
- [SR자동차] 기아, 'EV6' 국내 사전예약 첫날 2만1,016대 기록
- [SR자동차] 기아, 지난 3월 25만1,362대 판매…전년比 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