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샘표, SNS 인기 ‘연두 채식 레시피’ 소개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1.03.15 11:03:50
  • 댓글 0
▲연두 두부구이 조리 이미지 ⓒ샘표

- 소비자가 인정한 채식 레시피 간추려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건강과 환경을 위해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즐겨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SNS에는 맛있는 채식 레시피가 화제다. 특히 두부에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연두 두부구이’가 트위터 인기 레시피로 회자되며 채식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비건 인구는 150만 명으로 2008년 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철저한 비건은 아니더라도 하루 한 끼 혹은 일주일에 하루는 가볍게 채식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샘표는 이처럼 ‘그린 라이프’를 지향하는 ‘그린 피플’을 위해 소비자가 인정한 활용 만점 채식 레시피를 간추려 소개했다. 평범한 두부와 청경채로 놀라운 맛을 선사하는 ‘연두 두부구이’와 ‘청경채 볶음밥’, 봄나물의 화려한 변신이 반가운 ‘냉이 오일 파스타’까지 봄을 맞아 가볍게 채식을 시작하기 좋은 레시피들이다.

샘표는 연두의 계절 봄을 맞이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두의 집밥’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월 한 달간 연두와 함께한 요리를 #요리에센스연두 #연두의집밥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연두 채소레시피북, 요리에센스 연두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콩을 발효한 장을 활용해 채소를 즐겨 먹었던 조상들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연두가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발효된 콩의 풍부한 천연 맛성분으로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더하는 연두로 쉽고 맛있고 건강한 채식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