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조에 ⓒ르노삼성
▲르노 조에 ⓒ르노삼성

동·서부산권 산단 근무하는 청년 대상 전기차 지원 사업 참여

- 르노 조에 70대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부산시가 교통취약지역의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해 시행 중인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에 ‘2021 올해의 전기차 세단’으로 선정된 ‘르노 조에(ZOE)’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 부산청춘드림카지원사업은 대중교통 여건이 취약한 동·서부산권 산업단지에 신규 취업한 청년들에게 최대 2년간 전기차를 제공하고 차량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18년부터 3년 동안 SM3 Z.E. 차량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르노 조에를 새롭게 제공한다.

54.5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조에는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 309km(WLTP 기준 395km)이며, 50kW급 DC 급속충전기 이용 시 30분 충전으로 약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 특히 전기차에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하는 히트 펌프 기술과 배터리 히팅 시스템이 적용돼 겨울철 저온 주행 환경에서도 236km의 우수한 주행거리를 확보한 점도 특징이다.

황은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얼마 전 올해의 전기차 세단을 수상한 르노 조에가 부산청춘드림카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중교통 취약 지역의 교통불편 해소를 통한 청년 취업 촉진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그리고 전기차 보급 확대라는 이 사업의 목적 실현에 조에가 보탬이 될 것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