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0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새상품 유통
[SR유통 새상품] 일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출시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1.03.12 17:09:44
  • 댓글 0
▲부르르 제로칼로리 콜라&사이다 제품 이미지 ⓒ일화

-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선봬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식음료업계 저당, 저칼로리를 앞세운 로우 스펙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일화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일화는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 콜라‧사이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

‘부르르’란 이름은 시원하고 톡 쏘는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 몸이 떨리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탄산 특유의 청량함과 달콤한 맛은 살리면서 색소, 설탕, 보존료는 모두 배제하고 칼로리 부담을 없애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패키지는 레드(콜라)와 블루(사이다)로 구성됐으며 형이상학적인 아트워크를 통해 부르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심플한 원과 곡선, 직선만을 사용해 탄산의 기포와 향미, 제품 네이밍을 표현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패키지에 디자인된 동그란 눈 모양의 캐릭터는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를 위트있게 전달하고 있다.

부르르는 콜라‧사이다 두 제품 모두 가볍게 즐기기 좋은 250ml 캔으로 제작됐으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일화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탄산음료를 마시더라도 가급적이면 낮은 칼로리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다”며 “다이어트 중이나 야식을 먹을 때도 칼로리 걱정없이 먹기 좋고, 유통 마진을 줄인 온라인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합리적이다”라고 전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