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비피도' 지분 1.61% 취득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1.03.11 09:10:15
  • 댓글 0

- 전략적 제휴 관계 강화 목적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의 지분 1.61%를 취득하며 전략적 제휴 관계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분 취득은 비피도 주식 6만6,007주, 취득 금액은 약 17억원 규모이며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피도는 비피더스균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핵심역량으로 기능성 균주, 제약, 화장품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미생물 연구‧개발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비피더스균 기술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근억 비피더스’와 화장품 브랜드 ‘비피도랩’ 등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지분 투자로 롯데중앙연구소의 식물성 유산균 연구‧제품개발 역량과 비피도의 인체 유래 유산균(비피도 박테리움) 연구‧제조기술 역량의 시너지를 통해 헬스케어 기능성 균주를 발굴하고 나아가 인체 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관성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기능성 음료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와 관련해 지난 1월 비피도와 함께 ‘헬스케어 균주 개발 및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비피도의 지분 투자를 통해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강화하고 향후 마이크로바이옴 독점 소재 및 차별화된 기능성 음료 개발 등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비피도 로고 ⓒ롯데칠성음료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유통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사과향’ 출시 外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광고 온에어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에코' 무라벨로 선봬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정월대보름 귀밝이술 ‘청하’ 추천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확대 발매 icon[SR경제&라이프] 카카오뱅크, 저축은행·증권사로 오픈뱅킹 서비스 확대 icon[SR경제&라이프] 롯데카드, 금융브랜드 '로카 머니' 론칭 icon[SR경제&라이프]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식 개최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라인업 재정비 icon[SR유통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레트로 패키지' 한정 생산 icon[SR유통] 델몬트주스,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스 1위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인기 속 신규 광고 '온에어' icon[SR새상품] 롯데칠성, '정성발효 배도라지즙, 사과양배추즙’ 2종 출시 icon[SR유통] 롯데칠성, 소비자가 만든 '흑미숭늉차 까늉' 본격 출시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icon[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그란데 아메리카노’ 출시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출시 7주년 기념 패키지 새 단장 icon[SR새상품]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900mL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