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신보, 제1차 영업본부 업무보고 비대면 개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1.03.08 09:00:47
  • 댓글 0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 지원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2021년도 제1차 영업본부 업무보고’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윤대희 이사장과 전국 8개 영업본부 본부장, 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극복과 미래 신성장을 주도하는 혁신기업의 발굴·지원 계획 등을 논의했다.

영업본부장들은 업무보고를 통해 지역별 특성과 산업동향 등을 반영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한 노력과 우수기업 지원 사례 등을 공유했다.

업무보고를 받은 윤대희 이사장은 영업본부별 업무계획에 따른 원활한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특히 그는 이달부터 벤처확인 전문 평가업무를 수행하는 영업본부에는 혁신성과 성장성이 높은 벤처기업을 선별해 이들 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조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는 일선 현장에서 직원들이 겪는 어려움을 영업본부장이 전달하고 본부 부서장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업본부장들은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재택근무 제도 개선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업무부담 경감을 위한 보증기업 사후관리 개선 ▲영업점 방문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방역관리방법 변경 등을 건의하고 소관부서의 제도 반영을 요청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의 지원 과정에서 업무량이 대폭 증가했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업무수행을 하느라 직원들의 고충이 많아졌다”며 “본부부서와 영업조직이 적극적으로 소통해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영업현장의 의견을 잘 반영해 중소기업 지원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용보증기금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