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증권
[SR경제&라이프] 신한카드, 80개 ESG경영 과제 완료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1.03.08 08:57:22
  • 댓글 0
ⓒ신한카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해 총 80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 중 6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을 비롯해 우수과제를 수행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연간 80억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사고예방 관리체계 고도화’, 연 90만건의 종이 명세서 등의 사용량을 줄인 ‘모바일 콘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 전통시장 등의 지역 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온라인쇼핑몰 소상공인상생 협력관을 통한 벤처기업 판매지원 등이 우수사례다.

신한카드는 서울지방경찰청·안랩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사기피해 예방 관리체계 고도화를 구축한 과제를 최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신한카드는 안랩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피싱 방지 보안 솔루션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에 적용하고 스타트업 인피니그루와 함께 AI(인공지능)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앱을 출시해 연간 약 80억원의 사고를 예방했다.

우수 사례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대에 따라 연간 90만건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한 ‘모바일 콘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과 을지로 골목길, 대구서문시장 환경 개선을 추진한 ‘히어로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또한 제휴사와 함께 추진한 ‘디지털 아름인도서관’ 구축과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등의 보호를 위한 ‘금융취약계층 전담 프로그램’, 10개 업체가 약 1만건의 판매와 5억원의 매출을 올린 ‘올댓쇼핑의 소상공인상생 협력관’도 우수사례로 꼽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를 비롯한 완료된 총 80개 ESG 과제를 통해 회사의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올해도 전 부서 ESG과제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경영과 자영업자·스타트업 매출 증진 등 경기 활성화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