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캠코, 올해 3,670억원 규모 공공개발사업 신규 발주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1.03.08 08:38:23
  • 댓글 0

- 전년 계획대비 166% 확대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성유)는 국·공유지 개발사업 등 공공개발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올해 3,670억원 규모의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을 발주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캠코는 올해 한국판 뉴딜정책과 지방자치단체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공개발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발주 규모는 전년 계획(2,210억원) 대비 166% 수준이다. 

세부적으로는 ▲시설공사 3,010억원(50여건) ▲설계 등 용역 340억원(40여건) ▲물품 구매 320억원(110여건) 등이다. 

사업 확대와 더불어 캠코는 시설공사 기술력과 품질을 갖춘 업체를 선정,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시공을 일괄 입찰하는 ‘기술형 입찰’을 확대하고, ‘시공책임형 발주 방식(CMR)'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설계용역 심사평가에 있어서는 등급별 점수 구간을 축소해 일부 위원의 극단적 평가결과가 선정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평가배점을 개선한다. 

또한, 보육시설·체육시설 등 용도가 특화된 공공건축물 설계 최적화를 위해 여성·민간 건축사 선정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고, 사업선정 이력이 없는 건축사 등을 대상으로 특별공모도 추진해 역량 있는 소규모 업체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가 추진하는 공공개발사업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력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을 든든히 뒷받침 할 수 있도록 공공디벨로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캠코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