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AK플라자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AK플라자(대표 김재천)는 올해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열 계획인 가운데 8일  조감도,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AK플라자는 AK&광명을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AK&광명은 쇼핑·문화·숙박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AK&광명은 ▲부지면적 2만 2440평(7만 4182㎡) ▲연면적 19만 4600평(64만 3306㎡) ▲영업면적1만 4007평(4만 6305㎡)으로 3200여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중대형 규모다.

해당 복합문화 단지엔 상업시설 AK&광명 이외 ▲미디어크리에이션 시설 ▲프리미엄 업무공간 ▲섹션 오피스 ▲호텔 ▲멀티플렉스 등이 입주해 '몰콕족'을 위해 모바일 라방 스튜디오, XR 실감 공연장 등 콘서트, e스포츠 경기까지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AK&광명은 4개 철도와 5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했다. KTX, 제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가 통과한다. 2024년 완공되는 월곶-판교선, 신안산선 철도망도 확충하게 된다. 또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광명 국제 디자인클러스터 등 산업단지 관련 종사자 68만명이 움직이는 광역 상권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AK&'은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지역친화형, 근린형(NSC) 브랜드로 지역특화 출점 전략으로 점포를 늘려가고 있다. AK&광명은 홍대·기흥·세종에 이은 4번째 점포다.

AK플라자는 광명시가 최근 3기 신도시 조성 지역으로 선정, 관심 속 지난 2월 광명시,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금, 복지 지원, 지역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과 공간제공 등 유통산업 발전, 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광명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MZ세대부터 가족 단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쇼핑에서 힐링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