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은 노원점에 서울·경기 동북부 상권 최대 규모 리빙 전문관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노원점은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 디자인을 선보이는 쇼룸 매장 '홈퍼니싱 스튜디오', 프리미엄 수입 가구존을 신설하고 기존 행사장으로 사용했던 약 200평(700㎡) 면적을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로 채워 1200평(3950㎡ 규모 리빙 전문관을 완성했다.

노원점은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와 주택 단지가 많고 초중고가 인접한 학군 밀집 지역으로 리빙 상품군 주 구입 고객층인 30~40대 여성 구성비가 높다. 또 리빙 브랜드 수요가 높아 리빙 상품군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점포다. 올해 들어서도 1~2월 기준 전년 대비 36%나 매출이 늘었다.

이번 리뉴얼은 노원점이 '강북 상권 내 리빙 트렌드 선도 점포 도약'을 목표 삼아 전력을 쏟았다. 특히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집중했다.

디자인 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 그룹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백화점 처음 선보인다. 약 110평(331㎡) 규모로 브랜드는 매트리스 브랜드 '슬로우', 홈오피스 브랜드 '데스커', 소파 브랜드 '알로소'가 있다. 

'홈퍼니싱 스튜디오'는 기존 백화점 가구 매장과는 차별화한 형태로 재택 근무용 거실, 아빠의 서재 등 모두 5가지 콘셉트 쇼룸으로 구성돼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또 수입 가구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이탈리아 대표 소파 '나뚜찌', 미국 정통 리클라이너 소파 '레이지보이', 북유럽 편집 가구 '고트레'가 지난 4일 수입가구존에 오픈했다. 내달  16일 덴마크 글로벌 조명으로 유명한 '루이스폴센'이 문을 열 예정이다. 

이외 홈카페 고객을 위해 이탈리아 유명 커피머신 '드롱기' 콘셉트숍이 신규 입점했다. '휴롬', '바이타믹스', '노비스' 등 전 세계 블랜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블랜더 편집숍도 운영한다. 또 수입 주방·소형가전·덴마크 가구 브랜드 '노만 코펜하겐' 등 15개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숍 '쿠첸하임'을 롯데백화점 처음 선보인다.

노원점은 리빙 전문관 새단장 오픈 기념으로 이달 한 달 간 각 브랜드별 본 매장에서 단독가 상품을 판매한다. 179만원 슬로우 모션 매트리스(SS) , 7만 9000원 '데스커 베이직 데스크', 467만원 '나뚜찌 4인 리클라이너 소파', 165만원 '고트레 4인 테이블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또 사은 행사로 3월 한달 간 매주 금~일요일 노원점 리빙 전문관에 신규 오픈한 브랜드에 한해 구입 금액대별 7.5~10%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로 이달 19일엔 쿠첸하임 본 매장에서 쉐프 초청 요리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노원점장은 "노원점은 리빙 수요가 높은 점포"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색적인 리빙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인테리어 체험 공간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오픈하는 등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 완성에 힘썼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