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1회 베를린영화제 캡처 이미지
ⓒ제71회 베를린영화제 캡처 이미지

- ‘밤의 해변에서 혼자’, ‘도망친 여자’ 이어 세 번째 은곰상 수상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홍상수 감독 신작 ‘인트로덕션’이 지난 5일(현지시간) 온라인 생중계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 각본상을 받았다.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단 측은 “이야기를 전달하거나 효율적으로 서사를 전개하는 것을 넘어, 이 각본은 행위와 행위 사이 생기는 찰나의 여백을, 순식간에 인간의 삶 속에 숨은 진실이 갑작스레 밝고 분명하게 드러나는 순간들을 만들어 나간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가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것은 ‘밤과 낮’(2008),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2013),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7), ‘도망친 여자’(2020)에 이어 총 다섯 번째다. 영화제를 통해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도망친 여자’는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인트로덕션’의 은곰상 각본상 수상은 세 번째 수상 소식이다.

이번 경쟁부문에는 홍상수 감독의 ‘인트로덕션’을 비롯해 자비에 보브와 감독의 ‘드리프트 어웨이’, 라드 주드 감독의 ‘배드 럭 뱅잉 오어 루니 폰’, 도미니크 그라프 감독의 ‘파비앙 - 고잉 투 더 독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휠 오브 포춘 엔드 판타지’, 마리아 스페트 감독의 ‘미스터 바크먼 엔드 히스 클래스’, 마리아 슈라더 감독의 ‘아임 유어 맨’, 다니엘 브륄 감독의 ‘넥스트 도어’, 셀린 시아마 감독의 ‘쁘티 마망’ 등 총 15편의 작품들이 초청됐다.

한편, 이번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은 라드 주드 감독의 ‘배드 럭 뱅잉 오어 루니 폰’이 받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