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남부권 부동산시장을 대표하는 ‘불장’ 여수에 지역 최대 규모의 해변상권 형성이 예고돼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장경기 침체로 인해 집객 및 수익률 제고에 효과적인 입지와 설계를 갖춘 상업시설들에의 수요가 급등한 가운데 ‘오션뷰’, ‘스트리트 몰’,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등 부동산시장, 특히 상업용부동산시장의 불패 키워드를 총망라한 유망 상품이라 빠른 계약 마감이 기대된다.

여수바다의 청아한 물빛과 탁 트인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미항(美港)이자 주변으로 ‘여수의 강남’ 웅천지구를 비롯해 높은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를 선사할 초대형 복합개발 호재들이 산적한 ‘마리나항’ 일원에 들어서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가 오피스텔에 이어 3월 중 상업시설 공급을 준비 중이다.

단지는 이순신공원을 등지고 마리나항을 맨 앞자리에서 마주보는 ‘배산임수’ 입지의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7층 5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스트리트 몰 형태의 지상층 상업시설(근린생활시설) 위에 전용면적 28~70㎡ 오피스텔 550실이 들어서는 구조로, 3월 중 공급 예정인 상업시설 물량은 A~E동 각 1층 총 44실과 A, B, E동 각 2층 총 29실, 모두 73실이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분양 관계자는 “세련된 외관의 5개 동이 마리나항을 둥글게 감싸 안은 형태라 대다수 상가와 오피스텔 호실들에서 마리나항의 오션뷰를 막힘 없이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이 상당할 전망”이라며 “외관만큼 품격 있는 내부 설계는 물론 주변 공원 및 해변가로 이어지는 경관녹지 등 롯데캐슬 특유의 특화 조경도 눈여겨볼 부분”이라고 말했다.

관계자가 강조한 오션뷰, 특히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가 확보한 영구 오션뷰는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도 꽤나 희소한 프리미엄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희소성과 선호도, 두터운 수요를 이유로 고가의 분양가를 책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멀리 보면 결국은 ‘가치가 가격을 상회한다’는 것이 시장의 중론이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3.3㎡당 8,900만원대의 고분양가를 책정하고도 거의 모든 호실을 ‘완판’ 시킨 부산 ‘광안 KCC스위첸 하버뷰’ 단지 내 상가와, 최근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최고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해운대 ‘엘시티 더몰’의 성공 사례만 보더라도 오션뷰 상권의 힘을 실감할 수 있다”며 “특히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상업시설처럼 잘 정비된 항만을 정면으로 조망하고 산책할 수 있는 현대식 해변상권 내 스트리트형 상가라면 심신의 힐링을 좇는 현대인들을 겨냥하기엔 더할 나위 없는 여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집객은 물론 체류시간 증대에도 효과적이라 기대수익이 더욱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가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상업시설의 성공을 예견하는 또 다른 근거는 풍부한 배후수요다. 단지는 웅천지구의 메인 상권에 자리해 지역 일대의 탄탄한 고정수요와 폭넓은 이동수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메인 타깃은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 입주민 외 ‘여수 웅천 포레나’ ‘여수 웅천 꿈에그린’ 등 주변 1만 1천여 가구와 여수국가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마리나항 근로자 및 관계자들이다. 여기에 차후 마리나항만, 경도해양관광단지,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챌린지 파크, 소호대교(예정) 등 대형 복합개발 호재들이 실현되면 배후수요 확대는 물론 시세 상승 등 직간접 수혜까지 공유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웅천남7~8로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우수한 교통 접근성과 널찍하고 넉넉한 주차공간 및 주차대수 또한 상업시설의 성공에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며 “마리나항과 웅천지구를 넘어 여수의 랜드마크 상가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2월 현재 오피스텔 일부 잔여 세대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으로, 용도제한 이슈가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과 달리 계약자 본인의 실거주 또는 세컨 하우스, 임대업 용도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에 대한 무이자 대출이 지원돼 근시일 내 마감이 예상된다. 상업시설은 3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으로,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 등록 시 분양 관련 정보 및 VIP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