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5일 제주도에 '메가스토어 신제주점'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 메가스토어로 지난해에 이은 8호점이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노형동 상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메가스토어 신제주점'은 약 590평(1950㎡) 4층 규모다. 국내외 주방·생활가전부터 삼성전자,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관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1층과 2층은 시즌 이슈 상품과 디지털 가전 전문관으로 꾸민다. 닌텐도·엑스박스·게이밍 PC 등 게이밍존과 음향 기기, 개인 방송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는 1인 미디어존 등이 있다. 

해외 인기 브랜드 애플과 샤오미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가 입점한다. 3층과 4층은 주방·생활 이슈 가전과 삼성전자, LG전자를 포함한 프리미엄 대형 가전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꾸며놓는다.

오픈을 맞아 14일까지 열흘간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신제주점에 방문해 행사 카드로 제품을 구입하면 최대 75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행사 상품 구성 패키지에 따라 캐시백 5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 이에 더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포인트 적립해준다. 인기 브랜드 제품을 두 품목 이상 구입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20만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행사 상품 구매 금액대, 품목 수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80만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것이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메가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지역 고객에게 프리미엄 가전, 이슈 상품 체험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원하는 상품을 즐겁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도 메가스토어 출점을 이어간다. 메가스토어는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역량을 집약한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이다. 

매장 곳곳을 체험, 휴식 공간과 이슈 상품으로 구성한다. 지난해에는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시작으로 비수도권 지역인 마산, 상남점까지 모두 7개점을 열었다. 

특히 7호점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상남점 매출액은 올 들어  이달 3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5% 늘었다. 올해는 8호점 '메가스토어 신제주점'을 시작으로 압구정점 등 10여개 메가스토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