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BGF리테일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30년만에 삼각김밥을 리뉴얼한 CU가 '을지로 탁사장' 문을 두드린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의 CU는 4일 웹예능 '을지로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을지로 탁사장'은 유튜브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에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다.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과 가수 이수민이 출연, 업종 불문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을지로 탁사장' 인기 속 오픈 2개월 만에 구독자 수는 약 23만명에 달하고 있다. 

'을지로 탁사장 CU편'엔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과 삼각김밥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경 MD가 탁사장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 30년만에 리뉴얼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 받는다. 

특히 담당 MD가 직접 리뉴얼한 삼각김밥 핵심 비법과 제조과정을 오픈하고 상품기획자로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등 진솔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CU는 탁재훈 컨설팅에 따라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리치리치 삼각김밥을 예약 구입하는 고객이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시청하고 영상 내 시크릿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5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제조사와 협력해 공동생활가정 그룹홈 거주 아이들과 봉사자들을 위한 리치리치 삼각김밥 기부도 진행한다. 

이처럼 43만명 업계 최다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CU가 외부 채널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새롭게 리뉴얼한 삼각김밥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는 한편 제3자를 통해 가감 없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앞서 CU는 지난 12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찐경규'와 협업한 '찐경규 앵그리 편의점편'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개그맨 이경규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그대로 보여주면서 1020 세대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해당 영상이 약 8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자 CU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 구독자 수도 덩달아 3만여명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부족한 면이 드러나도 솔직한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 특성에 맞춰 악마의 입담으로 유명한 탁재훈씨와의 컨설팅을 통해 우리 상품의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편의점 신상품 등에 관심 없는 사람도 누구나 씨유튜브 콘텐츠를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외부 채널과 협업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유튜브는 CU 스태프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씨알템',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한 웹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CU 관련 알짜배기 주식 정보를 소개하는 '편드매니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